SEG
툴은 사용자에게 다음 항목에 대한 사항을 입력받아서 SyncML 응용서비스에서
사용하게될 데이터 구조체 정의파일(.h)과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생성할
수 있는 sql 스크립트 파일을 결과물로 출력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결과물과
SyncLibrary를
이용하여 쉽게 SyncML 응용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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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구조체 및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생성을 위한 요구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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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 툴을 사용하여 생성되는 결과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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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를 실행한 화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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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항목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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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ervice Name : 응용서비스 이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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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ervice ID : 1 Character 로 응용서비스의 종류를 구분하기 위한 I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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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tructure Name : 응용서비스의 데이터를 담게되는 데이터 구조체의 이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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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Member Attribute : 3항의 데이터구조체 멤버의 이름과 형 그리고 크기를 입력하여 추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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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Table Name 및 Column Attribute : 응용서비스용 데이터베이스의 Attribute를 추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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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 서비스의 이름(Service Name 필드)과 식별자(Service ID 필드), 데이터 구조체의 이름(Structure Name 필드)과 멤버의 속성,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이름(Table Name 필드)과 속성을 입력한 후 ADD 버튼을 누르면 아래 리스트로 추가되고, MODIFY 버튼과 DELETE 버튼을 누르면 각각의 속성을 변경하고 삭제할 수 있다. 데이터 구조체 멤버의 속성은 멤버의 이름(Member Attribute의 Name 필드), 변수의 타입(Member Attribute의 Type 필드), 변수의 길이(Member Attribute의 Length 필드)로 구성되며, 테이블 속성은 컬럼의 이름(Column Attribute의 Name 필드), 컬럼의 타입(Column Attribute의 Type 필드), 컬럼의 길이(Column Attribute의 Length 필드), 기본 값(Column Attribute의 Default 필드), 기본 키(primary key) 지정, Not Null 지정으로 구성된다.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서 주어진 명명 규칙(naming convention)에 따라 응용 서비스 이름을 입력하면 응용 서비스 식별자, 구조체 이름,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이름을 자동 생성하여 기본 값으로 보여주고, 데이터 구조체의 멤버 속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상응하는 테이블 속성 값을 생성하여 기본 값으로 보여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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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BI API 생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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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절의 데이터 구조체 및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생성을 위해 입력된 정보를 함께 이용하여 응용 서비스 컨텐츠 정보를 추가, 변경, 삭제, 검색을 위해 필요한 C 언어 기반의 ODBI API 소스 파일과 헤더 파일을 생성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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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과정을 거치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생성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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